기사상세페이지

배준영 의원, 교통약자 위한 동인천역 앞 횡단보도 설치 약속 지켜

동인천역 앞 삼거리 횡단보도 설치 완료로 교통약자 보행여건 조성
배의원, 1년 전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에게 약속한 후,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경찰청과 시·구청 설득해 공사 진행
배준영 의원, “주민들과 약속을 지킬 수 있어 뜻 깊어, 앞으로도 어르신과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한 편의 개선에 더욱 노력할 것

기사입력 2023.07.31 16: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0731.jpg

    <동인천역 앞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 시민들. (사진=배준영 국회의원실)>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지난 28일, 동인천역 앞 횡단보도 설치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동인천역 앞 삼거리에는 2⋅3번 출구 한쪽에만 횡단보도가 있어, 평소 역사 진입은 물론 삼거리를 건널 때 지하상가를 이용해왔다.

     

    그러다 보니 직선거리로 약 30m도 되지 않는 거리를 이동하기 위해 계단을 오르내려야 했고, 특히 노인과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의 불편함이 계속돼왔다.

     

    이에 배준영 의원은 지난 7월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에게 횡단보도 설치를 약속했고, 이후 중부경찰서에 직접 요청해 지난해 11월 중부경찰서 심의를 거쳐 횡단보도 설치가 결정됐다.

     

    이후 관계기관 현장점검 및 설계를 거쳐 올해 7월 공사가 완료됐으며, 신호기 2개소를 포함해 동인천역 앞 삼거리 총 3곳에 횡단보도가 설치됐다.

       

    배 의원은 “동인천역 횡단보도가 설치되기까지 경찰서, 인천시, 중구청 등 관계기관에서 애써주셨다” 라며, “특히 도움을 주신 이영상 인천경찰청장님과 중부경찰서, 지하상가 상인들을 설득해주신 김정헌 중구청장님께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배 의원은 “동인천역 횡단보도 설치로 개인적으로는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게 되었고, 나아가 교통약자 분들을 위한 교통편익 증진을 이뤄냈다” 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